채식요리 레시피 콘테스트 최우수 작품 – 고구마 경단

채식요리 다들 좋아하시나요? 채식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신다구요? 채식요리라 하니 푸르른 풀밭에 펼쳐진 초원만 생각나신다구요?  

 

채식요리는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족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요리를 선보이고 싶으신 주부님들에게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좋은 채식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 요리는 채식요리 레시피 경연대회에서 최우수 작품을 선정한 레시피랍니다. 🙂 쉽고 간단하게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만들 수 있답니다. 지금 당장 아이들에게 맛보여 주면 어떨까요? 

 

 

★ 고구마 경단

 

★ 재료(12개 분량)

  • 고구마 120g
  • 찬밥 40g
  • 건포도 25g
  • 콩가루, 코코아 각 적당량

 

★ 만드는 법

1. 전기밥솥에 고구마를 넣고 고구마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 취사 버튼을 누른다. 약 1시간 뒤에 젓가락이 푹 들어가면 종료 버튼을 누른다(전기밥솥이 없으면 냄비에 물을 가득 부어 1시간 이상 약불에서 천천히 삶는다).

2. 푸드 프로세서(믹서도 가능)에 1과 찬밥, 건포도를 넣고 밥알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간다.

 

 

콩고물 고구마 경단


2의 반 분량을 덜어낸다(나머지 반은 코코아 경단용). 손에 물을 묻혀 한입 크기로 둥글게 모양을 만들고 콩가루를 묻히면 완성.

 


코코아 고구마 경단


2의 나머지 반 분량에 코코아 1/4작은술을 넣어 잘 섞이도록 푸드 프로세서에 간다. 골고루 잘 섞이면 한입 크기로 둥글게 모양을 만들어 코코아 가루를 묻힌다.

 

Cooking TIP. 고구마의 단맛 정도에 따라 건포도 양을 조정한다.

 

어때요?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쉽고 간단하게 맛있는 채식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우리 가족을 위한 영양간식. 고구마 경단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채식이 좋아지는 건강요리 72가지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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